Close

고객의 소리

고객서비스 민원·신고센터 고객의 소리

2급 생활체육지도자 연수 연기로 건강운동관리사 시험을 못치르게 됐습니다.

등록일
2021-04-12
구분
건의
처리현황
답변완료
작성자
권OO
안녕하세요.
건강운동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 시험자격인 체육학 학사 취득을 위해 작년부터 학점은행제에서 체육학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 타 학사 학위가 있어 복수전공으로 체육학을 따기 위해 추가로 48학점을 이수하면 되는 상황입니다. 1년 안에 수강으로 취득할 수 있는 최대 학점이 42학점이라 수업으로만 학점을 채운다면 1년 반의 시간이 걸리지만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6학점을 인정해주어 1년 안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하여 작년에 2급 생활체육지도자 보디빌딩 시험을 치뤘습니다.
예정대로였다면 작년에 자격증을 취득하고 저는 올해 문제 없이 건강운동관리사 시험을 치르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연수가 코로나로 인해 계속 미뤄지면서 결국 올해 상반기에 치뤄지게 됐고 7월 23일에 자격증이 최종 발급되어 5월 말에 건강운동관리사 필기시험 접수를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학점은행제로 수업을 듣고 있어 재학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도 없고 학위수여예정증명서는 발급된 자격증을 제출해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운동관리사는 1년에 한 번 시험을 치루는데 연수가 미뤄진 것으로 인해 저는 1년 동안 손을 놓고 있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자격증발급예정증명서를 제출하면 인정받을 수 있는지 문의했으나 최종 자격증 발급일이 7월 23일이고 올해 8월 학위 수여 예정자의 경우 7월 15일까지 서류를 제출받아 어렵다고 하네요.
달마다, 분기마다 보는 시험이 아닌 1년에 한 번 치뤄지는 시험입니다.
수없이 기관, 부서에 전화했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원칙대로 안된다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시험계획이 바뀐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이로 인한 불이익은 수강생이 온전히 떠받아야하는 걸까요?
이같은 피해를 입은 사람이 저 하나 뿐은 아닐 겁니다.

제가 건의드리고 싶은 것은
올해 건강운동관리사 필기시험 접수 시 추가적으로 접수가능한 서류의 확대입니다.
저는 실제로 내년도 2월 학위수여예정자입니다.
저는 내년 2월에 반드시 학위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코로나라는 말도 안되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각종 계획이 틀어지고 연기되었습니다.
선생님들도 응시자의 안전관리를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겠지만 응시자들 또한 적극적으로 지도자연수원의 지시에 따랐습니다.
부디 올해 저를 비롯한 학생들이 건강운동관리사 시험을 치룰 수 있도록 도움 부탁드립니다.

답변정보

답변일
2021-04-21
답변

  안녕하세요? '360도 스포츠 복지세상'을 만드는 국민체육진흥공단입니다.
저희 공단 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단에 대한 질문, 불만, 개선사항 그리고 칭찬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항상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고객님 문의 내용에 대하여 유선으로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이버명함 고객의소리처리 실명제
담당부서 : 체육지도자양성팀 담당자 : 김보겸 전화번호 : 02-410-186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사회적가치팀 김은희 02-410-1245 ehk1010@ksp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