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포토뉴스

알림ㆍ소식 포토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 2019년도 스포츠산업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구분
리플렛
담당자
박성혁 / 02-410-1155
등록일
2019-02-15 17:35
조회수
956
첨부파일

스포츠산업_1스포츠산업_1스포츠산업_1스포츠산업_1스포츠산업_1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215() 오후 2시 서울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1)에서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19년도 스포츠산업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단이 추진하는 2019년도 스포츠산업 지원사업은 관련 기, 구인구직자,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들로 분야별로 총 24개에 달하는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공단은 총 870억원 규모를 지원하는 본 사업에 대해 구체적인 지원내용 및 정책방향 등을 설명한다.

 

민간체육시설업체, 체육용구생산업체, 스포츠서비스업체 등을 지원하는스포츠산업 융자지원 사업을 비롯,‘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사업 통해서는 기술력은 우수하나 사업고도화 및 해외마케팅 등 지원이 필요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총 10개 기업에 각각 최대 2 8천만원 상당의 사업고도화 비용을 3년간 지원한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갖춘 유망 스포츠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는해외전시회 참가지원 사업 추진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스포츠분야 유명 해외전시회에 공동관 참가비 또는 최대 700만원 한도로 개발참가비를 지원한다.

한편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운영사업 통해 전국 6개소의 창업지원센터를 운영, 스포츠산업분야 예비창업자 및 3년 미만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교육 및 창업보육을 지원한다.

 

또한 사업화 및 투자유치 지원 등 투자연계형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하는스포츠산업 엑셀러레이터 운영사업은 창업 5년 미만 기업 34개사를 대상으로 1개 스타트업 당 최대 5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직자들은스포츠분야 인턴사업 지원사업을 눈여겨볼만 하다. 선정된 인원에게는 체육분야 기업, 단체 등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국내는 120만원, 해외는 최대 2천만원을 지원한다.

 

한편 지자체를 대상으로는지역 특화 스포츠관광 산업육성 사업지역 융복합 스포츠산업 거점 육성사업을 펼친. ‘지역 특화 스포츠관광 산업육성 사업 스포츠와 지역 특화 관광산업이 융복합된 사업을 개발하여 수행하는 지자체에게 1년에 5억원씩 최대 3년간의 사업비를 지자체 경상보조 매칭 조건으로 지원한다. 스포츠와 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사업을 연계함으로써 지역경제와 스포츠산업을 육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역 융복합 스포츠산업 거점 육성사업을 통해서는 스포츠와 ICT 분야 등에 특화된 스포츠 융복합 사업 개발지원, 창업 및 일자리 발굴지원, 융자 삼당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거점을 육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신규로 1개소를 선정해 25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2019년도 스포츠산업지원 사업설명회는 무료이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저작물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작성한 것으로,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홍보팀 박성혁 02-410-1155 kairos@kspo.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