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선배들의 입사이야기

공단소개 인재채용 선배들의 입사이야기

공개채용을 통해 입사한 선배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 곳입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을 사랑하고 입사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필기시험 과목 및 출제경향, 면접 방법 등 채용 절차는 현재와 다를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전략실 사업지원팀

구분
사무직
입사일
2010년
근무부서
사업지원팀
작성자
고태정
등록일
2012-10-09
조회수
4561
첨부파일
간략소개
펑펑 함박눈이 오던 날 시린 손을 녹여가며 면접을 보던 날이 생각납니다. 긴장되고 떨리는 순간이었지만 이제는 웃으면서 이야기 할 수 있다는 것이 참으로 행복하다고 느낍니다. 이런 기회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지만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사람은 준비된 사람뿐입니다. 그 순간을 놓치지 않고 여러분이 공단에서 함께 일 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하면서 몇 자 적어봅니다.
펑펑 함박눈이 오던 날 시린 손을 녹여가며 면접을 보던 날이 생각납니다. 긴장되고 떨리는 순간이었지만 이제는 웃으면서 이야기 할 수 있다는 것이 참으로 행복하다고 느낍니다. 이런 기회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지만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사람은 준비된 사람뿐입니다. 그 순간을 놓치지 않고 여러분이 공단에서 함께 일 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하면서 몇 자 적어봅니다.

공단 채용과정을 준비하면서 첫 번째로 시작한 것은 어학성적을 올리는 일이었습니다. 스터디 하면서 모의고사를 풀었고, 무엇보다 오답노트를 만드는 것이 점수를 올리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번 틀리는 문제를 파악하고 집중적으로 공부하면서 실수를 줄여 나가는 방법이 점수를 올리는데 효과적이었습니다. 또한 스터디 멤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고민을 나누면서 좋은 자극제도 되었고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전공, 상식, 직무적성검사 준비입니다. 행정학을 전공해서 특별히 준비한 것은 없지만 타 기관 기출문제 등을 바탕으로 실전 감각을 익히는데 집중했습니다. 행정학은 범위가 넓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나올 수 있는 만큼 기본 내용에 충실 할 필요가 있습니다. 요약, 정리 방법을 통해서 기본 내용을 숙지하였고 부족한 부분은 전공서적을 참고하여 내용을 보충했습니다. 충분한 내용 이해를 바탕으로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점검을 할 수 있었습니다. 상식시험에 대한 준비는 스터디를 활용했고 무엇보다 대학 교양강의를 통해 접했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의식적으로 신문, 뉴스 등을 자주 접하려고 노력했고 취업카페 공유 자료를 활용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직무적성검사는 공단시험 대비용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준비했고 모의고사를 통해서 시간 내에 문제를 풀 수 있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순간적인 판단력이 필요한 문제들 보다는 확실하게 정답을 낼 수 있는 문제를 위주로 전략적으로 접근했던 방법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면접 준비입니다. 인턴을 하면서 프로젝트 발표 경험들이 실제 면접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 가장 어려웠던 것이 면접이기도 합니다. 떨리고 긴장되는 순간을 이겨내는 것이 쉽지 않은 만큼 많은 연습을 통해서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면접은 그룹면접, 개별발표, 임원면접으로 이루어 졌고,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그룹면접은 팀원이 협력하여 공단의 이미지를 형상화 하는 것이 주제였습니다. 이미지를 설정하고 구조물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문제가 생겼을 때 당황하지 않고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누구를 탓하기 보다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내서 개선 해 나가는데 집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음으로 개별 발표는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발표한 것인데 준비시간이 짧은 만큼 많은 내용을 담기 보다는 한 가지 내용에 대해 명확한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임원면접은 공단에 입사하고자 하는 자신의 생각을 명확히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동기, 포부, 공단에 대한 생각들을 미리 정리 해보고 돌발질문에는 정답이 없는 것이므로 당황하지 않고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신만의 논리로 표현해 낸다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꿈꾸는 것, 그것이 곧 자신의 가치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말입니다. 자신의 가치를 결정할 수 있는 것은 자기 자신 외에 누구도 없습니다. 비록 지금은 힘든 시간들의 연속이어도 후배님들의 빛나는 가치를 보여줄 기회가 반드시 온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후배님들과 함께 할 시간들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인사팀 이정용 02-410-1232 leejy@kspo.or.kr
TOP